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초보도 가능/감자수확] 감자 하나가 #감자 여덟개로?!

by 오리의 일상 2022. 6. 22.
728x90

감자 먹다 보면 열심히 먹었는데!

꼭꼭 신문지로 싸놨는데!

 

그래도 싹이 나오는 경우 있으시죠?

감자의 싹은 #솔라닌 이라는 독소가 있어서 아깝다고 대충 제거하고 먹었다가는 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습니다ㅠㅠ

싹이 난 감자? 버리긴 아깝고~ 발려서 먹자니 찝찝할 땐 화분에 심어 보세요🦆🥔💕

저는 텃밭 노지에 심었지만요. 베란다에서 키우시는 분들은 큰 플라스틱 화분, 혹은 스티로폼 박스에 심어주시면 됩니다. 심지어는 포댓자루에 심으신 분들도 봤어요😂

중간중간 작은 아기 감자도 보여요

아주 작은 알맹이들 빼고 크고 작은 것들 합치니 20알은 나왔나 봅니다. 감자 딱 2-3알 심은 것 같은데 이거 쏠쏠하죠???

가벼운 샤워를 마친 감자들~

이렇게 수확한 감자는 즉석에서 감자전 만들어 먹었습니다ㅎㅎ

사진은 잘 못찍었지만 꿀맛

처지 곤란 #싹이난감자 도 해결하고, 키우기 쉽고 재밌고! 직접 수확한 감자는 또 얼마나 맛있게요~(?) 

 

잎이 누렇게 변하고 픽픽 쓰러지면 나 잡아 잡숴~라는 뜻입니다. 하지 전후로 많이 수확하는데 저는 성격도 급하고 텃밭 지저분해지는 꼴 못 봐서 바로 수확했습니다...


준비하시고~

뽑으세욧!!!!! ㅋㅋㅋㅋㅋㅋㅋㅋ
줄줄이 달려 나오는 감자, 이렇게 줄기채 뽑고 나면 땅을 살살살 파보시면 됩니다. 호미 같은 거 사용하시면 막 찍어내리시면 큰일 나요. 소중한 감자들 다쳐요^^;;;


자, 그래서 어떻게 키우냐고요...?

저는 감자는 매년 심고 있는데요, 올해는 티스토리 블로그 생각 못하고 심어서 자료가 없걸랑요...
아래 링크에서 작년 포스팅 확인해주세요


↓↓↓↓↓↓↓↓↓↓↓↓↓↓↓↓↓↓

https://oridaily.tistory.com/11?category=848348

 

[감자] 감자에 싹이나서 잎이나서~ 감자 키우기

오랜만에 감자전을 해 먹으려고 야채 보관함을 열었더니 여기저기 싹이 난 감자들이 보입니다. 열심히 먹었는데도 거의 다 먹어 갈 때쯤 보면 항상 싹이 난 감자들이 한두 개씩 생기더라고요.

oridail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