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의 텃밭

[브로콜리]브로콜리 키우기/브로콜리 모종 옮겨 심기 ②

by 오리의 일상 2020. 3. 30.
728x90

주문한 퇴비가 도착했습니다. 퇴비를 주면서 브로콜리 모종을 텃밭에 옮겨심었습니다.

브로콜리 파종, 모종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브로콜리 키우기 1탄

 

[브로콜리] 브로콜리 파종시기/모종키우기 ①

브로콜리는 봄 재배를 할 겨우 2월 중순에서 3월 중순 사이에 씨앗을 파종하여 본잎이 3장 정도 나오면 밭에다 정식을 해줍니다. 수확은 약 8-90일 뒤인 5-6월에 합니다. 여름재배의 경우 4-5월에 파종하여 7-8월..

oridaily.tistory.com

브로콜리는 봄 재배를 할 겨우 2월 중순에서 3월 중순 사이에 씨앗을 파종하여 본잎이 3장 정도 나오면 밭에다 정식을 해줍니다. 수확은 약 8-90일 뒤인 5-6월에 합니다. 여름재배의 경우 4-5월에 파종하여 7-8월에 수확합니다.

냄새나지 않는 퇴비를 찾아 네이버 검색하다가 구매했는데요.

고급 유기질을 60~80°C 이상의 고온에서 3개월 이상 자연 발표시킨 퇴비로 냄새 및 가스가 나오지 않아 과실수, 유실수에 좋으며 화분 분갈이 시에도 흙과 배합하면 식물 성장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수산물 폐수 오니 30% 맥주 폐수 처리 오니 35% 톱밥 25% 부엽토 10% 함유되어있습니다.

바이오콤퇴비2

바이오콤 사진입니다. 아직은 식물 성장에 얼마나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배수성은 굉장히 좋고 냄새도 전혀 나지 않습니다. 텃밭 전체에 골고루 뿌려주었는데 텃밭 친구들이 잘 자랐으면 좋겠습니다.

가격은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저는 20kg에 97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조금 이른감이 있지만 텃밭에 퇴비를 주면서 화분에서 키운 브로콜리 모종들을 옮겨심었습니다. 브로콜리는 포기가 크게 자라기 때문에 40cm이상 충분히 거리를 두고 심어야하나 시험재배(?)인데다가 상태가 좋지 않은 브로콜리 모종이 있어 옹기종기 심었습니다. 앞으로 시간이 지나고 비실비실한 친구들은 뽑아버릴 생각입니다. 인생은 서바이벌입니다.

브로콜리 확대샷

앞으로의 브로콜리 모종의 성장도 응원해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로콜리 키우기 3탄

 

[브로콜리] 브로콜리 곁순제거/꽃봉오리 나오다③

브로콜리 곁순제거/꽃봉오리 나오다 안녕하세요 오리입니다. 2월 말에 파종하고 3월 말에 정식했던 브로콜리에 드디어 꽃봉오리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브로콜리 키우기 3탄을 포스팅할 수 있게

oridaily.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