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리의 텃밭

[라일락/미스김라일락] 라일락 4~5월에 만개

by 오리의 일상 2020. 5. 24.
728x90

전원주택 조경으로 딱! 만개한 미스김라일락

안녕하세요 오리입니다.

몸도 안 좋고 여러 가지 일로 바빠서 블로그를 잠시 쉬었는데요^^;

바쁘고 아픈 와주에도 구독자분들을 위해서+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 라일락 사진은 잊지 않고 찍어두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라일락의 개화시기는 4월 중순에서 5월 초까지인데요. 오리의 텃밭에는 햇볕도 잘 들지 않는 데다가 요즘 연이어 비가 오는 바람에 날씨가 쌀쌀해서인지 5월 11일이 되어서야 꽃이 만개했습니다. 

 

미스김 라일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라일락/미스김라일락] 라일락 개화시기, 미스김라일락이란?

라일락 꽃향기 맡으면 잊을 수 없는 기억에 전 라일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이 이문세의 가로수 그늘아래 서면 이라는 노래입니다. 라일락은 진한 꽃향기 때문인지 라일락의 꽃말 때문인��

oridaily.tistory.com

20.05.11

만개한 미스김 라일락의 모습입니다. 라일락은 모양도 색도 정말 아름답지만 향기가 제일인 것 같습니다. 서양 라일락은 개화 후 약 열흘이 지나면 꽃이 지지만 우리나라 토종 라일락은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시기가 조금 더 길다고 하네요. 수수꽃다리를 포함 여러 가지의 토종 라일락을 키우면 1년에 60일까지도 라일락의 꽃과 향기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제 미스김 라일락은 왜 이렇게 꽃이 빨리 지는 걸까요? 미스김 라일락이 아닌 걸까요?

라일락 꽃이 지고 나면 5월에서 6월쯤 가지치기를 합니다. 유난히 긴 줄기들을 찾아 잘라주면 근처에서 새로운 싹이 나옵니다. 원예용 가위로 근처에 있는 순과 비슷한 길이로 잘라주면 됩니다. 죽거나 병든 줄기가 있다면 역시 잘라줍니다. 

 

 

가끔은 꽃이 만개했을 때 꽃을 가리는 긴 줄기들을 조금씩 정리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여름에 가지를 쳐주면 새롭게 성장하는 부분들이 잘려나가 다음 해 꽃이 적게 필수 있고, 가을이나 겨울에 가지치기를 한다면 아예 꽃이 피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지치기를 하고 난 후에는 비료를 듬뿍 주어 건강한 싹이 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가지치기 잘해주고 비료만 챙겨주면 매년 예쁘고 향기로운 꽃을 피우는 라일락입니다. 

노지 월동도 가능하니 전원주택 정원을 가꿀 때 이만한 나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키가 작은 미스김 라일락은 화분으로 실내에서도 많이들 키우시는데요.

 

어때요? 한번 도전해보고 싶으신가요?

혹시 라일락을 키우고 계시다면 어떤 종류의 라일락을 키우고 계신가요?

댓글 남겨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